오리온은 가수 싸이를 모델로 한 ‘꼬북칩’ 광고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3일 만에 조회수 20만 건을 기록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오리온은 가수 싸이를 모델로 한 ‘꼬북칩’ 광고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3일 만에 조회수 20만 건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3일, 유튜브를 통해 꼬북칩 광고 동영상을 선보였다. 싸이가 직접 만들고 부른 CM송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네티즌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은 것. 과자 광고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기록을 세운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싸이 꼬북칩 동영상은 싸이가 부른 CM송과 화려한 영상미가 어우러지며 마치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한다. 싸이의 전매특허인 익살스러운 표현으로 꼬북칩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재미있게 전달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노래 전체가 담겨 있는 50초 영상은 뛰어난 곡 완성도로 네티즌들로부터 음원 정식 출시 요청이 잇달았다고.

네티즌들은 SNS, 커뮤니티에 동영상을 공유하며 댓글로 “음원 정식 출시 요청합니다”, “싸이 신곡인 줄 알았다”, “꼬북칩 사러 편의점 가야겠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는 TV는 물론, 오리온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꼬북칩은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양념이 배어들어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 과자를 천천히 씹을 때 입안에서 나는 재미있는 소리와 거북이 등을 닮은 귀여운 모양도 매력 포인트다. 고소한 옥수수맛이 일품인 ‘꼬북칩 콘스프맛’과 시나몬에 달콤함이 어우러진 ‘꼬북칩 스윗시나몬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출시 6주 만에 매출 15억 원을 올려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가장 ‘핫’한 가수 싸이와 스낵계의 뉴페이스 꼬북칩이 만나 재미있는 광고가 탄생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바삭한 네겹 식감의 꼬북칩의 특징을 제대로 알려 오리온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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