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최근 1인 가구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의하면, 1인 가구의 증가로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은 물론이고, 대용량 제품보다는 소용량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결과가 발표된바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이에 신송식품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만능소스 ‘불닭 맛의 다시’를 출시했다.

‘불닭 맛의 다시’는 밥, 국수 등 다양한 요리에 버무려 먹을 수 있는 만능 비빔 양념으로 매콤하고 화끈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야외활동 및 여행 등 언제 어디서나 별도의 조리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소량만으로도 입맛을 사로잡는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국이나 탕, 찌개를 끓일 때 ‘불닭 맛의 다시’를 국물에 풀어 사용하거나, 면요리에 비빔 양념으로, 구이나 볶음요리에 양념장으로 사용하면 요리의 감칠맛이 더욱 살아난다. 또한 무침이나 조림에 버무려 먹거나 전이나 튀김 등에 소스로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맛다시’는 고추장을 기본으로 만든 양념으로서 일반 고추장과는 다른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병사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맛다시’는 메스컴을 통해 전파되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신송식품 마케팅팀에서는 “1인 가구, 군인들을 타겟으로 다양한 요리에 버무려 먹을 수 있도록 제작한 비빔 양념이다 ‘불닭 맛의 다시’와 함께 매콤하고 화끈한 감칠맛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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