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 두타점 오픈 기념식에서 초청인사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타일러 헤킹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외교관 , 최석원 (주)파리크라상 대표이사,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 박서원 전무 ㈜두산 유통CSO, 조용만 두타몰 대표이사.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서울 동대문 두타 1층에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 국내 세번째 매장인 ‘두타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쉐이크쉑 두타점은 대표적인 패션∙쇼핑 중심지이자 연 700만여 명이 방문하는 관광지인 동대문에 348㎡, 116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강북 지역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곳이다.

활기찬 동대문 거리를 조망할 수 있는 야외 테라스와 캐노피, 화분 등으로 구성한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꾸몄으며, 외부 공간에는 스트링 비스트로 조명(String bistro lighting, 테라스∙앞뜰 등 야외 공간의 공중에 매달아 장식하는 조명)을 설치해 쉐이크쉑 1호점인 뉴욕 메디슨스퀘어공원점의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쉐이크쉑 두타점은 쉑버거, 쉑스택, 스모크쉑, 슈룸버거 등 대표 메뉴 외에도 동대문 레인보우, 그린라이트, 쉑포가토 등 두타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한 디저트 메뉴 3가지를 선보인다.

개점을 기념해 편집매장 10꼬르소꼬모와 협업해 한정판 텀블러도 선보일 계획이다. 텀블러 구매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또는 커스터드 아이스크림 바우처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개점 후 3일 간 매일 선착순 150명의 구매 고객에게 쉐이크쉑∙두타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도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웹사이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세계인이 모여드는 대표적인 관광지 동대문에서 쉐이크쉑 특유의 활기찬 서비스와 호스피탈리티 문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2001년 美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영국, 일본, UAE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SPC그룹이 독점운영 계약을 맺고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1호점인 강남점의 경우 전 세계 쉐이크쉑 매장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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