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출산이 다가올수록 불안해하는 산모들을 위해서, 그리고 태어날 태아를 위해서 꼭 준비해야 하는 보험 바로 “태아 보험” 이다.


다양한 출산준비 중에서도 필수 출산준비로 떠오르고 있는 태아 보험은 출산의 순간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해서 보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엄마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준비하는 태아 보험은, 신생아 질환, 아기의 선천이상, 저 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뿐 아니라 출생 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상해 사고에 대해서 보장혜택을 제공 하고 있는 만큼 출산 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게 하다.


일반적으로 태아 보험은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시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손해보험의 경우 22주 이전, 생명보험의 경우 23주 이전에 가입해야 선천이상, 저 체중아 등 출산 위험에 대해서 보장 받을 수 있다.


다만, 가입시기를 놓치거나 태아 보험 비교 없이 태아 보험에 가입할 경우 오히려 가입 이후에 낭패를 볼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야 하는 태아 보험 가입 요령과 비교 사이트 선택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바람 직 하다.


하나, 합리적인 태아 보험 가입을 위해선 예산을 잘 설정할 것

태아 보험은 한 번의 납입으로 혜택을 받는 보험상품이 아니라, 지정한 만기일까지 꾸준하게 보험료 납입을 해야 하는 만큼, 내가 납부할 수 있는 금액의 태아 보험상품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둘, 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어떤 게 더 중요할까?

태아 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자 한다면 꼭 체크 해야 하는 게 바로 만기에 대한 비교이다. 태아 보험을 몇 세까지 유지할 것인지 정하는 기간으로 30세 만기는 30세까지, 100세 만기는 100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는 올라간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게 바로 순수보장 형과, 만기환급 형 상품에 대한 비교이다. 순수보장 형은 보험의 혜택만 순수하게 받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며, 만기환급 형은 만기까지 납부한 보험료 일부를 돌려받는 만큼 초기비용이 높다는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셋, 서비스적인 측면까지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해라

태아 보험은 태아를 상태로 보험 가입을 시키기 때문에, 아기의 출생 이후 아기의 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 한다.


일부 대리점에서 태아 보험 사은품, 태아 보험 선물로 현혹해 태아 보험을 가입시키고 사후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 보험이 실효되는 피해가 발생하기도 하는 만큼 꼼꼼하게 챙겨주는 태아 보험 비교 태아 보험 선택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momsmom.club/n/?a=8)는 태아 보험을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태아 보험 비교 사이트 순위 비교, 태아 보험가 입시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비교, 태아 보험 가격, 태아 보험 특약 비교, 등 내가 왜 태아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는지 필요성을 체크해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비교, 분석과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현재,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보험), KB손해보험(구, LIG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메리츠화재(내 맘 같은 어린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동양생명, 흥국생명, 한화손보 등 다양한 회사의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