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과정에서 미슐랭 스타 셰프 3번째 릴레이 특강으로 유현수 셰프의 특강이 진행되었다고 12일 전했다.

모던한식의 대표라 불리며 한국 슬로푸드협회 정책위원, 주영한국대사관 총괄셰프, 2017 미슐랭가이드 서울 1 스타인 유현수 셰프는 이번 미슐랭 스타 셰프 3번째 특강에서 실제 레스토랑 두레유에서 판매하고 있는 ‘랍스타 게살 오이선, 김치소스’를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시연을 통해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유현수 셰프가 진행한 이번 미슐랭 스타 셰프 특강 역시 지난 특강과 마찬가지로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닌 유현수 셰프와 함께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이 직접 조리해보고 부족한 점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져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한 학생은 “유현수 셰프의 특강을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닌 함께 실습해보고 부족한 점을 배울 수 있어서 셰프로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과 과정 관계자 역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미슐랭 스타 셰프의 특강을 통해 미슐랭 스타 셰프 레스토랑에서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더 나아가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미슐랭 스타 셰프 3번째 특강을 진행한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국보급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 중인 요리전문학교로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특강신청,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