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잦은 야외나들이와 일교차로 인해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감기, 기관지염, 비염, 천식 등 공기 속 바이러스, 세균, 알레르기에 의해 질환이 발생될 확률이 높아진다.

야외나들이의 꽃가루, 미세먼지에 따른 호흡기 질환 예방 수칙으로는 생활환경에서 미세먼지의 노출을 줄이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과 발을 깨끗이 씻으며,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 하루 8잔이상 물을 마시고,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으로 면역이 떨어지지 않도록 영양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특히 미세먼지 속 각종 유해세균을 제거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백금공기청정살균기 ‘클라로(CLARO)’ 는 유해가스에 대비해 완벽에 가까운 제거 성능으로 새집증후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수시로 찾아오는 황사는 물론, 사스를 비롯한 바이러스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초미세입자 제거로 산모, 신생아, 알레르기, 천식 등의 호흡기 질환 환자도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백금 열 촉매 방식을 도입해 공기 중 세균을 제거하는 공기청정살균기 클라로(CLARO)는 無필터 제품으로 추가 비용이 없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또한 전원, 취침, 예약의 간편한 기능 및 음성안내 기능을 탑재한 편리성, 실내 오염의 강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LED로 표시해주는 스마트함, 강력한 살균 효과 등에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EMW 관계자는 “백금 공기청정살균기 클라로(CLARO)가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미세먼지 속 이산화질소, 오존, 황산화합물 등의 유해물질로 인한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 니즈에 적합하여 판매 또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라고 전했다.

아울러 유럽 최고의 백화점 영국 헤롯백화점에 판매 중인 백금 공기청정살균기는 ‘클라로(CLARO)’ 는 ‘2017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