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이 구인구직사이트나 취업정보사이트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및 주부, 은퇴 및 퇴직자 등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아동청소년노인 심리상담사 등 개설자격증 교육과정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자기계발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자기계발지원 이벤트는 심리상담사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 총 20가지의 자격과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100명에게 전액지원 해주는 것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능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입력란에 “ 통합지원 ” 을 입력하면 된다.

또한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의 심리치료 매개별 특성화된 과정과 분노조절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및 가족심리상담사 등의 심리유형별 과정과 심리분석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 등 검사도구별 전문화된 과정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온라인평생교육원 으로서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무료수강지원이벤트를 실시하므로 심리상담사분야,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 총 20가지 자격과정 중 희망하는 3과정까지 합격불합격 관계없이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한다.

온라인4주에서 6주의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검정이 이루어지며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고졸학력 이상의 성인이라면 결격사유 없이 누구나 무료지원 가능하다. 취업성공패키지나 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 교육비 신청절차와 다르게 제출서류는 없다.

심리상담사분야 자격과정은 심리상담센터 뿐만 아니라 기업체의 인사담당자 및 대인관계로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업무분야와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및 사회복지시설, 종교시설 등에서 필요로 하며 사회에서 여러 갈등과 문제로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심리분석도구와 상담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치유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 자격과정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교기관과 방과후학교, 문화센터와 학원 및 학습클리닉센터 등 아이들의 학습교육지도 및 인성진로지도를 담당하는 시설직종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과정 중 방과후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 자격과정이 학습교육지도에 초점을 맞춘 과정이며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MBTI검사), 부모교육지도사 및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인성진로지도에 특성화 되어있으며 동일하게 무료지원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준비생들은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비지원을 받거나 국가공인과 국가기술 등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려 한다. 이에 본원은 전망 좋은 직업과 미래유망직업 등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고 설명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