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가슴성형 처진가슴수술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아이를 낳고 찾아오는 급격한 에스트로겐 분비 감소는 가슴 크기가 작아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신체변화는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다.

처진가슴수술은 모유 수유로 가슴이 처진 경우, 시간과 중력의 영향으로 가슴이 처진 경우, 살이 쪘다가 빠지면서 가슴이 처진 경우, 가슴이 유방 밑 주름보다 내려가 있는 경우가 가슴성형 해당 환자에 속한다.

가슴볼륨을 Up 하면서 교정하는 방법, 유륜절제를 통한 방법, 수직절개법, 오자형 절개법 등이 있다. 수술방법은 환자의 신체조건과 건강상태에 따라 다르게 결정되니 자세한 사항은 전문의에 진단이 필요하다.

가슴성형은 보형물이 들어가는 수술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티가 나고 수술 후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다. 수술대에 오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처진가슴수술이 완벽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몇 가지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첫째, 저렴한 가슴성형은 의심해 봐야 한다. 가슴성형의 경우 보형물 선택이 중요한데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보증서 확인을 해야 한다. 보형물마다 가격 및 형태가 천차만별이라 저렴한 수술비용으로만 내세워 광고하는 병원은 의심해야 한다.

둘째, 가슴성형 시 피주머니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피주머니를 사용한다는 것은 피부를 절개하는 과정에서 출혈량이 많아지는 수술법을 선택했다는 것이다. 출혈량이 많다는 것은 회복이 느려지고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가 늦어짐을 의미한다. 될 수 있으면 피주머니 없이 처진가슴수술 가슴성형을 하는 병원을 권한다.

셋째, 처진가슴수술 후 끝까지 책임져주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수술했다면 절반은 온 것이다. 수술 후 가슴보형물이 자신의 살처럼 부드러운 촉감을 내기 위해서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환자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책임 있는 의료진에게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아야 한다.

과거에는 쉬쉬하던 가슴성형이 이제는 여성의 당당함을 얻고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처진가슴수술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길 바란다. (도움말 : 가로수성형외과 이형교원장)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