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세마동주민센터 1층 로비에 조금은 생소한 3D 칫솔질 교

육 게임 시스템이 지난 21일 설치됐다.

[오산=환경일보] 이성재 기자 = 오산시 세마동주민센터(동장 신선교) 1층 로비에 조금은 생소한 3D 칫솔질 교육 게임 시스템이 지난 21일 설치됐다.

흥덕 IT밸리에 위치한 START-UP 기업 지우솔루션(주)의 황진상 대표가 세마동 거주 어린이를 포함한 성인, 어르신들의 구강위생교육을 위해 고가(1천만원 상당)의 시스템을 아무런 조건 없이 무상 기증한 것이다.

본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개발 및 판매 중인 전문가용 'The Oral Hygiene Guiding system'(일명 3D칫솔질 게임 시스템)으로 지자체 소속 보건소, 대학 병원, 치과 병원, 대학교 및 초등학교 등에 설치되어 사용자 칫솔질 교육 및 올바른 칫솔질 습관 교정에 매우 효과가 있다는 것이 검증된 최첨단 장비이다.

지우 솔루션(주) 황진상 대표는 “10여년의 노하우가 결집된 전문가용 시스템을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보다 저렴하고 재미있게 일반인도 즐기면서 칫솔질 교육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칫솔질 습관이 형성되도록 도와주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세마동 주민 모두가 올바른 칫솔질로 치아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선교 세마동장은 “치아 건강은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할 만큼 중요하지만 잘못된 칫솔질 습관으로 고통을 겪고 많은 시간과 경제적인 노력을 들여야만 회복할 수 있는데, 이번 이 시스템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칫솔질을 게임과 입체영상으로 교육하게 되어 기쁘고 금번 시스템을 무상으로 기부해 주신 황진상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세마동주민센터는 앞으로『세마동 역사․관광 홍보관』에 사전 견학신청 하시는 분들이나 어린이집, 유치원생에게 우선 교육과 체험하는 기회를 주고 세마동 주민 모두가 건강한 치아를 지키도록 시스템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gado3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