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환경일보]김남주 기자 = 의왕시는 ‘제25회 의왕시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를 위해 5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초등학생은 3학년이상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이라도 의왕시에 거주하고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의 추천을 받은 만 9~18세 청소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학교별로 받으며 추천서가 있는 경우 개인접수도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음악(독창, 독주, 합주, 락밴드, 가요, 합창), 무용(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댄스), 사물놀이 등 3개 부문 15개 종목이다.


대회 시상은 15개 종목에서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각각 시상하며 시상인원은 총 126명(팀)이다. 최우수 및 우수상은 의왕시장상을, 장려상은 수련관장상을 각각 받는다.


또한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이 직접 초․중․고 구분 없이 각 종목별 1팀씩을 선발하여 특별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w1318.or.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31-477-8839), 이메일(uwyouth@naver.com)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031-346-8203)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이번 의왕시청소년종합예술제의 각 부문별 최우수 입상자는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의왕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의왕시는 청소년종합예술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청소년의 문화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개발하여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