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소재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교수학습센터는 대학생활의 학습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오는 15일과 22일 글로벌캠퍼스 신의관에서「새내기 A+학습법 특강」을 진행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신입생 비전 디자인 특강」으로 진행되어 왔던 이 특강은 시간관리법, 노트필기법, 보고서작성법, PPT 제작과 발표법 등 대학생활에서 필수적이지만 실제 학생들이 많이 들어보지 못한 학습노하우를 전하는 강의이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15일은 ‘대학생을 위한 시간관리와 필기법’(강사 장한별)을, 22일은 ‘보고서 작성과 PT 발표’(강사 김윤미)를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교수학습센터는 이번 특강과 함께 학습전략진단, 학습설계, 스마트활용 등 다양한 새내기 프로그램을 엮어 ‘새내기 비전 디자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빠른 대학생활 적응을 돕는 등 학업동기 유발에 나선다.

이와 함께 경동대학교 교수학습센터와 학생상담센터, 취업사관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각 센터를 알리고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찾아가는 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15일 오전 11시부터 5시간동안 글로벌캠퍼스 해바라기식당 로비에서 진행한다.

최장희 산학취업담당관은 “작년에도 많은 프로그램을 시행했으나 늘 학생들과의 소통 부족이 아쉬웠다”며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서기 위해 설명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유지영 연구원은 “개인상담도 가능하니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듣고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고 했다. 교수학습센터 역시 홍보부스에서 바로 맞춤형 학습전략 상담이 가능하도록 이동학습전략상담을 준비한다.

shchoi2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