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환경일보]정승오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시행한 ‘2016년도 대학창조일자리센터 1차 연도 사업평가’에서 우수등급에 선정됐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에서 우리나라 청년들의 진로지도, 취업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백석대학교는 천안ㆍ아산권을 거점으로 본교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타 대학 재학생과 일반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석대학교는 사업평가에 앞서 학교차원의 재정적, 행정적 지원과 교수들의 적극적 학생지도 등으로 우수, 보통, 미흡 세 단계 중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에 선정됐다.


백석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박정란 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좋은 등급을 받은 것은, 대학 구성원들의 노력과 함께 성공적인 취업을 갈망하던 학생들의 관심과 노력 덕분”이라며 “학생들이 더욱 만족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지난 1월 교육부가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2015년 12월 31일)에서 65.7%를 기록해 졸업생 3천명 이상을 배출하는 전국 ‘가’그룹 4년제 대학 중 비수도권 대학에서 취업률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hkib12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