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환경일보】경북 영주시 순흥면에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김주훈) 경륜훈련원(원장 이현근)은 오는 6월24일(수)에 훈련원내에서 영주시 관내 복지시설단체와 학교 체육특기 장학생들에게 금년 2/4분기 경륜사랑나눔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륜사랑나눔 기부금 전달은 경륜훈련원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분기별로 시행되는데 이번 2/4분기 기부금은 사회복지시설단체인 안식처요양원과 희망원에 각 40만원씩, 문수 효마을, 영주실버마을에 각 30만원과 영주시 관내 학교 사이클선수 8명에게 각 20만원씩 총 300만원의 기부금을 훈련원에서 송재익 순흥면장과, 영주시청 주민복지과 강신흠 복지기획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했다.

 

또한 경륜훈련원이 경륜사업의 수익금 일부와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조성되는 기부금은 올해 총 1800만원을 마련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분기별로 나눠 전달할 계획이며, 훈련원 직원과 후보생이 함께 구성된 경륜사랑봉사단은매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봉사활동도 활발히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훈련원에서는 2002년도부터 지난해까지 영주시 관내 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나눔 기부금으로 1억8000여만원이 지원됐으며, 직원과 후보생들로 구성된 경륜사랑봉사단의 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도 지난해까지 연인원 600여 명이 지원됐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확대 실시해 열악한 환경속에 생활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아름다운 본보기가 되고 있다.

 

한편 경륜훈련원에서는 오는 7월8~13일(6일간)까지 제11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가 개최된다.

 

총100개팀의 약500여 명의 참가선수단 및 지도자들이 우리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며, 이에 훈련원에서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영주지역이 사이클의 메카로 급부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영주=김창섭 기자 kcs3963@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