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의원 수상장면



[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예천군의회(의장 조경섭)에서는 16일 오전 11시 특별위원회실에서 정기 간담회를 갖고 예천군 부동산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 군계획시설 폐지·변경 및 단계별 집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상호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최병욱 부의장은 2016년도에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이철우 의원에게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전수했다.

이철우 의원은 예천읍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4선 의원으로 제7대 예천군의회 전반기 의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바 있다.

평소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군정에 반영하는 것이 지방자치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크고 작은 민원을 군정에 적극 반영했으며 고령화시대에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의 권익신장,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예천군 독거노인 공동거주의 집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또한, 심도 있는 예산심사를 통한 예산 절감, 군정질문 및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의회의 감시기능 강화에 많은 기여를 했다.

이철우 의원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군민들의 채찍으로 알고 지역발전을 위해 늘 고민하고 연구해 동료의원과 함께 예천이 신 도청 시대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angsang1901@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