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물 절약 실천 참여 의지 제고, 4월21일까지 접수

[환경일보]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2024년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맞아 수돗물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물 절약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3월22일부터 4월21일까지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상하수도협회 및 한국오오에이치(OOH) 광고학회와 공동 주최하며, 수돗물 절약 필요성 또는 물 절약을 위한 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터를 공모한다. 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에 포스터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 안내문 /자료제공=환경부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 안내문 /자료제공=환경부

환경부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표현성, 활용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1개 작품을 5월10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700만원 규모이며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3개 작품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나머지 우수상과 장려상 등 8개 작품에는 공동 주최 기관장상이 주어진다.

향후 수상작은 환경부 누리집 및 공식 블로그 등에 소개되고, ‘제10회 세계물포럼(5.18~5.24)’ 전시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승환 환경부 물이용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들의 자발적 물 절약 실천에 대한 참여 의지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